원주시, 내년 예산 1조 7,412억 원 확정
내년 원주시 예산 1조 7,412억 원이 지난 19일 열린 제261회 원주시의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됐다. 이는 올해 대비 735억 원 증가한 규모로, 일반회계 1조 5,289억 원과 특별회계 2,123억 원으로 구성된다.원주시는 불확실한 경제 상황을 고려해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 운용을 바탕으로 예산을 편성했다. 특히 시민의 실질적인 생활 안정과 ...
|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에서는 29일 오전 9시 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윤리 의식 제고 및 청렴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교육장 청렴특강을 실시했다.
매월 팀별 2명씩 청렴선서를 하는 것으로 이번 달에는 서형숙, 박미희 주무관이 대표로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통하여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어 10월 직장교육으로 박도순 교육장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암기보다 지식을 창조하는 교육 3.0시대에 발맞춰 과학․기술의 발달이 가져오는 교육의 트렌드와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교육 미래의 전망과 방향에 대해 제시했다.
박도순 교육장은“미래에는 대체될 수 없는 희소가치가 높은 일을 하는 사람과 조직이 살아남는다”며 “가정, 학교, 사회가 하나되어 미래역량을 키우는 교육으로 학생이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힘쓰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