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내년 예산 1조 7,412억 원 확정
내년 원주시 예산 1조 7,412억 원이 지난 19일 열린 제261회 원주시의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됐다. 이는 올해 대비 735억 원 증가한 규모로, 일반회계 1조 5,289억 원과 특별회계 2,123억 원으로 구성된다.원주시는 불확실한 경제 상황을 고려해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 운용을 바탕으로 예산을 편성했다. 특히 시민의 실질적인 생활 안정과 ...
|
보령시 그린스타트, 재활용센터, 새마을문고, 푸른보령21 공동 주최로 개최된 제10차 보령시민 알뜰 벼룩시장이 지난 27일 명천5차 아파트 입구에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리 개최됐다.
보령시민 알뜰 벼룩시장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직거래장터로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지만 버리기는 아까운 재활용품을 가지고 나와 직접 판매하고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부대행사로 개최된 자전거무상수리와 도서교환전, 폐휴대폰 수집보상(절전용품 교환), 청소년 벼룩시장도 개장되어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매우 유익하고 행복한 장터꺼리가 됐다.
명천주공 5차에 사는 아이 엄마는 “아이가 즐겨 놀았던 장난감이 싫증 났으나 이번 벼룩시장을 통하여 아이에게 새로운 장난감을 바꿔줘 아이가 매우 좋은 하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도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푸른보령 21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알뜰벼룩시장은 물건 가격을 스스로 정하고 열심히 저렴하게 판매하며 또한 폐휴대폰 기부(절전용품과 교환)와 어린이 완구, 자건거 장터에 참여 할 수 있는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