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이천시가 이천한우와 맛드림한우로 양분되어있던 브랜드를 임금님표 이천한우로 통합하여 추진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22일 한우기술교육을 통합브랜드에 참여하고 있는 한우농가와 강소농 한우분야 대상자 170여명의 참여 속에 한우 고급육 생산기술 교육, 조사료 재배 교육, 축산물 유통교육을 실시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유상규 소장은 “강소농 한우 기술교육이 이천한우의 브랜드를 통합하고 강소농 한우교육과 병행하여 실시하여 통합브랜드인 임금님표 이천한우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를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한우 고급육생산기술교육은 국립축산과학원 영양생리과장을 역임하고 현재 참우연구소 소장으로 있는 강수원 박사가 맡았다. 그는 강의에서 한우산업의 전망과 한우 개량에 의한 고급육 생산기술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