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전주시는 지난 13일 토요일 고사동 중앙 살림광장에서 청소년 및 일반시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 청소년문화행사인『어울림의 판을 벌리다』를 개최했다.
완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희성)이 주관하고 세이브더칠드런 전북지부, 교육복지연합 Happy 아이 Net이 함께 한 이번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건전한 청소년문화, 힘솟는 전주의 희망찬 미래를 향하여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펼쳐 보였다.
청소년들은 평소 동아리활동을 통해 갈고 닦아온 댄스, 수화, 뮤지컬 등의 끼와 재능을 무대에서 마음껏 펼쳐 보이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으며, 또한 행사장 주변에는 전래놀이, 먹거리 나누기, 네일아트, 염소 브로치 만들기, 나만의 공예품 만들기 등 체험의 장도 마련되어 청소년들과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민선식 기획조정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점차 사라져가는 동아리를 발굴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청소년 문화의 다양성에 기초한 다양한 청소년동아리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여건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