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바르게살기운동전주시협의회(회장 박오상)회원 20명은 2014.9.2(화) 10시 진북동 우성아파트경로당에서 어르신들 60분을 모시고 “사랑의 효도 얼굴마사지”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영양찰밥을 대접하는 등 나눔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회원들은 어르신들에게 얼굴 마사지를 정성껏 해드리며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담소를 나누는 등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으며, 중식으로 찰밥을 대접해드리고 경로당 주변 곳곳을 청소하는 등 어르신 공경의 마음을 다졌다.
박오상 회장은 “ 어르신들에게 봉사자들이 정성껏 얼굴마사지를 해주니 그동안 쌓였던 피로가 다 풀린 것 같다며 만족해 하시고, 영양 찰밥을 드시며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내 부모님을 뵙는 것 같아 보람됐다”고 밝혔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전주시협의회는 얼굴마사지 봉사활동은 물론 환경정화, 불우이웃돕기, 푸른전주가꾸기 등 「다양하고 의욕적인 활동」과 시민행복을 위한 수요자 중심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정부3.0서비스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