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
추석명절을 앞두고 양평친환경로컬푸드의 수도권 도시소비자와의 만남이 이루어졌다.
양평군과 양평친환경 로컬푸드협동조합은 양평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로컬푸드를 신선하고 저렴하게 도시 소비자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에 양평친환경로컬푸드 직매장을 열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물론 양평에서 생산되는 가공품, 그리고 물맑은 양평한우와 돼지고기(애크미포크) 까지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도심에서도 양평을 온전히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안재동 친환경농업과장은 “깐깐하기로 소문난 강남 주부들인 만큼 품질이 우수하고 안전성이 검증된 양평의 친환경로컬푸드가 제격이라고 생각한다" 며 "서초동 직매장을 시작으로 다른 지역에서도 양평로컬푸드를 만나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이어 "직매장은 단순히 농산물을 팔고 사는 곳이 아니라 농촌의 문화와 농민의 정성을 전하고 농촌과 도시가 소통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