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계층별 생활복지 확대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2년부터 추진해온‘혹서기 cool 寒 생활용품 지원사업’을 확대하여 지원한다.
‘혹서기 cool 寒 생활용품 지원 사업’은 전년대비 예산액을 100% 확대하여 동 주민센터와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신청 받은 총 156가구 중 129가구에게 선풍기, 쿨매트, 쿨방석, 모기장 등 생활용품 지원을 이달중에 모두 마무리 할 계획이다.
속초시는 본 사업을 지난 3년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신청기관과 희망복지지원단 직원들의 현장방문을 통해 선별하여 추가적으로 필요한 도움의 손길이 있는지 여부를 꼼꼼하게 파악하고 물세탁, 주거보수, 의료, 밑반찬 지원 등이 필요한 가구에 대해서는 민·관이 함께 참여하여 서민 생활이 편안해 질 때 까지 지원되는 맞춤형 서비스도 함께 추진중에 있다.
이와함께, 시민이 스스로 참여하여 자살 또는 자연사 등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분들을 돕는‘아바이 안심 콜’사업을 병행하여 사각지대에서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분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서민 중심의 맞춤형 생활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서민 취약계층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주민이 있는 경우 희망복지지원단에 연락을 주시기 바라며,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사랑과 나눔기부의 손길로 도움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