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림스타트 아동 76명을 대상, A형간염 예방접종 실시
부여군(군수권한대행 최문락)에서는 드림스타트 아동 76명을 대상으로 A형간염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예방접종은 아이들마음 소아청소년과 의원 및 하나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2012년부터 검진비용을 드림스타트센터와 병원측이 60:40의 비율로 부담하여 진행하고 있다.
A형간염은 A형 간염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한 급성간염진환으로 물이나 식품의 매개, 분변, 구강경로, 혈액을 통해 간염되는 질환으로 발열, 식욕감퇴, 구역,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증세를 보이며, 특히 10대 아동들에게 주로 발병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뚜렷한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은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접종을 통하여 경제적 위기에 처해있는 아동들에게 질병의 사전예방으로 경제적 부담감을 경감시켜 줌은 물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군에서는 취약지역 가정내 위생적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가구를 선별, 전문가가 가정환경을 진단후 알맞는 맞춤방제를 실시하고 해충과 바이러스, 박테리아를 퇴치하여 여름철 쾌적하고 건강한 가정환경 도모를 위한 방역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방역서비스 역시 방역전문업체 세스코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해충퇴치 및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아동이 질병에서 자유로운 환경을 조성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여러모로 모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부여군은 저시력 아동을 대상으로 안경지원 사업, 한약지원, 동병하치, 치과검진, 독감예방사업등 아이들의 건강프로그램 18개 사업을 연중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