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시민의 소리 피드백으로 시민불편사항 개선
  • 최기석
  • 등록 2014-04-08 13:04:00

기사수정
  • 버스 노선 및 안내시스템 관련 민원 40%가량 감소

인천시는 시민의 소리 피드백을 위한 중점과제 추진을 통해 시민 불편사항이 상당부분 개선됐다고 밝혔다.
 
시는 4월 8일 정무부시장을 추진단장으로 하는 ‘시민 피드백 강화 추진단 회의’를 열고 시민의 소리 중점 추진과제 에 대한 각 분야별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 시는 지난 해 10월 시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선정했던 대중교통, 도로, 불법주정차 등 피드백 중점 추진과제가 각 분야별 개선 노력을 통해 상당부분 민원이 감소해 피드백 활동을 통한 그동안의 추진사항이 소기의 성과를 이루어 냈다고 밝혔다.
 
청라, 영종 등 신도시 버스 노선관련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지난해 8월 203건이었던 것이 노선 조정 및 증차 등의 개선방안 시행을 통해 지난 2월 106건으로 감소했다.
 
버스안내시스템 관련 민원사항은 버스정보시스템(BIS) 확대사업 및 버스정보안내기(BIT) 설치사업 추진을 통해 지난해 3월에 82건이었던 것이 지난 2월 현재 52건으로 감소추세에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버스 난폭운전 및 택시 이용 불편사항도 지속적인 지도단속 강화와 자체 교육 및 자율실천 운동 전개를 통해 점차 개선되어 가고 있으며, 지난해 전반적인 도로보수 및 도로점검과 품질개선 노력을 통해 도로불편 민원이 대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따라 스마트폰을 통한 불법 주·정차 및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사항에 대한 신고민원이 급증함에 따라 생활불편스마트폰 신고 접수를 적극 안내해 민원발생에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했다.
 
시는 대형 화물차량 및 건설기계의 이면도로 등 불법 주차에 대한 단속을 대대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화물 전용 주차장을 추가 확보하고 초등학교 주변을 특별 단속지역으로 설정하는 등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할 계획이다.
 
김교흥 정무부시장은 “시민들의 불편사항이 각 분야별 피드백 활동을 통해 점차 개선되어 가고 있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현상”이라며, “시민의 소리를 단순한 민원으로만 방치하지 말고 적극적인 해결 노력과 피드백을 통해 개선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에서는 그동안 매주 1회씩 국민신문고 및 미추홀 120 콜센터 등을 통해 제기되는 시민의 소리를 분석해 ‘시원소통 인천’ 보고서를 발행해 왔으며, 시민의 소리 중 피드백 활동을 통해 끝까지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3개 분야 11개 중점과제를 선정해 추진해 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울주군,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시설 포함해 추진키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이 온양을 비롯한 남부권 군민들의 체육 복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추진 중인 ‘남부권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에 실내 수영장 시설이 포함된다.    남부권 국민체육센터는 부지면적 2만㎡, 건축물 면적 6천㎡ 규모로 계획되었으며, 시니어 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기준에 따라 다목적체육관, GX...
  4. 슬도환경지킴이, 깨끗한 슬도를 위한 환경정화활동 펼쳐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단장 우재운)은 10월 11일 슬도 일원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슬도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관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봉사단은 해안가 쓰레기 수거와 주변 정비에 힘썼다.슬도환경지킴이봉사단은 지난...
  5. 울주군, ‘2025년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 접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7일까지 ‘2025 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울주군 수출우수기업상은 수출 실적과 경영성과, 사회공헌 활동이 뛰어난 지역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시상한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중소기업 지원 관련 기관과 단체장이 가능하다. 추천 대상 기업은 울주군 내에 ..
  6. 웅촌초, 학생 중심 미래형 학교로 재탄생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울주군 웅촌초등학교 공간 재구조화 증개축 공사 설계 공모 당선작을 최근 발표했다.      이번 설계 공모는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해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학습환경 조성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학교 구현에 중점을 뒀다.      공...
  7.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 개관 1주년!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우뚝 서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전국 최초로 설립한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가 개관 1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년간 센터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부터 첨단 기술 교육, 성공적인 취업과 일 학습 병행, 나아가 지역사회 정착까지 아우르는 체계적인 지원으로 울산 직업교육의 새로운 전망(비전)을 제시...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