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와 전주평생학습센터는 10일부터 2014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전주시평생학습센터에 등록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지원 신청을 받는다.
평생학습동아리란 소모임 중에서도 같은 주제에 관심이 있는 성인들이 함께 모여 학습하는 집단을 말한다. 일정한 인원의 성인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구성하고 정해진 주제에 대해 학습과 토론으로 공동의 관심사를 위해 정기적인 모임을 갖는다.
시는 이러한 시민들의 자율적인 학습형태인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작게나마 예산과 공간을 지원하기로 했다. 예산지원은 사업내용의 우수성과 파급성을 중심으로 신청한 동아리들에 대해 심사하게 되며 우수 학습동아리 27개를 선정한다. 또한 공간을 필요로 하는 동아리 10개에 대해 전주평생학습센터 동아리실을 무료로 대여한다.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대상은 전주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성인학습동아리로 전주평생학습센터에 등록되고, 1년 이상, 10명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어야 한다.
신청기간은 10일부터 18일까지이며 전주시평생학습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지원신청서 양식은 전주시청 및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www.jjedu.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평생학습센터 241-1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하준 전주평생교육원장은 “평생학습동아리는 시민들의 학습의욕을 성취할 수 있는 평생학습의 꽃이며 동아리형태의 학습은 자율적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학습유지가 가능하여 바람직한 배움의 장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보다 많은 동아리회원들이 참여해서 지역사회에 학습을 나누고 전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