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생 ․ 교직원 ․ 학부모가 함께 소통하는 축제의 장 마련 -
대구중학교(교장 박영란)는 오는 2월 7일(금) 10시 본교 백맥관 2층 강당에서 제69회 졸업식을 실시한다.
이번 졸업식은 기존의 형식적이고 획일적인 행사에서 벗어나 학생․교직원․학부모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축제형 졸업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식전행사가 진행되는 1부 순서에서는 졸업식의 주인공인 졸업생과 이들을 환송하는 재학생이 함께 만드는 축하 무대를 준비하였으며 지난 3년의 학교생활을 되돌아보는 졸업식 오픈 영상도 준비하였다. 본행사가 진행되는 2부에서는 졸업장 수여와 졸업생이 후배들에게 교복을 물려주는 나눔의 장도 마련하며 3부에서는 교실에서 담임선생님과 함께 석별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여 사제 간의 뜻 깊은 시간을 가진다.
대구중학교 학생회장 3학년 박민지 학생은 “보통 졸업식이라고 하면 딱딱하고 지루하기만 한 행사로 기억하는데 직접 축하 무대에 서서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 만드는 무대를 준비하니 학교에 대한 애정이 더욱 깊어지는 것 같다”며 다가오는 졸업식에 대한 큰 기대감을 보였으며, 축하 공연에 참여하는 2학년 김수민 학생도 “졸업생뿐만 아니라 재학생도 주인공이 되어서 모든 이들이 함께 축하해 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더욱 기쁘고 감격스럽다”며 축하 무대에 서는 소감을 밝혔다.
대구중학교는 추억을 만들어가는 건전한 졸업식을 통해 행복한 학교, 추억이 넘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며 나아가 졸업생이 중심이 되는 축제 문화를 형성하여 학교 폭력 및 비행을 근절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