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문가 재능기부와 학부모 동아리 교육기부로 이뤄진 신나는 FunFun English! -
대구학정초등학교(교장 김재득)는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학부모 동아리의 재능기부를 통한 Fun Fun English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수업은 학정초등학교의 학부모 교육을 통해 결성된 학부모 동아리 Mommy's Storytelling Class에서 진행한 것으로, 지역 도서관의 영어동화책 읽어주는 봉사 단체 RND 대표 김유겸 선생님의 재능기부 컨설팅을 받은 이후로 다양한 수업 자료와 워크시트를 학부모 동아리 모임에서 공동으로 개발하여 준비한 것이라 더욱 뜻깊은 수업이었다.
영어그림책 'Me on the map'과 개인별로 지급된 지도 자료를 읽고 찾아보고 만지고 오려보는 다양한 활동을 하며 우리 교실에 오신 4명의 엄마선생님들과 함께 교감하였고, 학생들은 나와 이웃, 그리고 세계의 모습을 살펴보았다.
영어로 진행하는 수업에 학생들이 잘 적응할까 하는 걱정도 있었지만 평소 담임선생님과 원어민이 함께하는 영어협업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로 진행하는 수업에 대해 두려움이 없는 편이었다. 오히려 이웃에 사시는 내 친구 어머니선생님이구나 하는 호기심과 반가움 덕분인지 수업내내 웃음과 활발한 질문이 오고가는 가운데 영어에 대한 두려움은 어느새 잊혀진 듯 했다.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우리가 이 지구 속에서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지구촌의 일원임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영어에 대한 흥미와 영어공부에 대한 목적의식을 북돋우는 계기가 되었다.
학정초등학교는 글로벌창의모델학교로 평소 창의적인 글로벌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번 학부모 동아리의 교육기부 활동 등이 활발하게 전개되어 학부모의 교육만족도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