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방어진애향회, 2025년도 정년퇴임식 및 가족송년회 개최
방어진 애향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방어진애향회는 2025년도 정년퇴임식 및 가족송년회를 열고, 오랜 기간 회사와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정년퇴임자들의 노고를 기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 소개 및 송년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HD현대중공업에서 오랜 세월 근...
계룡시(시장 이기원)는 교통사고가 잦아 개선이 시급한 곳으로 엄사리 영진식당 앞 사거리와 금암사거리를 선정하고 올해 말까지 개선 완료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엄사리 영진식당 앞 사거리와 금암사거리는 그동안 과속과 불법 U턴 차량, 차선 위반 차량 등으로 인해 교통사고가 빈번해 개선이 시급했다.
엄사리 영진식당 앞 사거리는 고원식 교차로 설치, 횡단보도 이설, 중앙분리대 화단 철거 후 U턴 구역 표시 등으로 차량 감속운행을 유도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금암사거리는 계룡시 교통안전기본계획에 포함되어 교차로 개선이 요구되어 왔던 지역으로 차선별로 직진과 좌·우회전을 할 수 있도록 차선 도색과 우회전 전용 교통섬을 설치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개선사업으로 교통사고 감소 등 안전한 교통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