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한국외식업중앙회 공주시지부(지부장 고진태)가 지역의 어려운 학생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전 9시 30분경 고진태 지부장을 비롯한 한국외식업중앙회 공주시지부 회원 3명이 공주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환경속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에게 전달해 달라며 장학금 500만원을 (재)공주시한마음장학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제59회 백제문화제 기간 동안 웅진골장터 ‘천년의 맛’ 에 참여한 16개 음식점 대표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시는 기탁자의 뜻에 따라 전달받은 장학금을 성적 우수자와 생활이 어려운 학생에게 지원하고, 공주시의 인재육성과 교육경쟁력 향상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외식업중앙회 공주시지부는 지난해에도 장학금 560만원을 기탁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