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충남도 의회사무처(처장 구삼회) 직원은 12일 의회 운영 전반에 대하여 심도 있는 연찬회를 실시했다.
의회사무처 직원의 업무역량 강화를 통해 변화하는 의정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찬회는 신규직원을 포함한 많은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구삼회 사무처장은 특강을 통해 “공무원들이 지향해야 할 목표는 냉엄한 자연에서 극명하게 볼 수 있다”며 세렝게티 평원에서 동물들의 생존법칙을 예로 들어 설명했다. 그는 “극한의 땅에서 동물들이 저마다 생존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진화를 거듭하면서 과감한 변화를 시도하며 생존했고 반대로 그렇치 못한 동물들은 멸종됐다”며 공무원들이 변화와 창조를 강하게 역설했다.
이어 의회관련 용어 및 각종제도를 포함한 지방의회 운영요령, 지방의회의 주요기능 및 지원방안, 의정 일반업무 추진요령 등 사무처 직원이 반듯이 알아야 할 소양교육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업무처리능력을 배양하고 혁신과 변화를 통해 주도적으로 맡은바 소임을 해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매우 유익한 교육으로 인사이동시 실무교육을 반드시 실시하여 의회행정에 누수가 없도록 해야 한다”며 교육의 필요성을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