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여름철 국내 최대의 축제인 ‘보령머드축제’ 기간 동안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축제 행사장 내 119현장지휘소를 운영하는 등 안전대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
이번 소방력 전진배치는 머드축제 행사장에 대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현장대처로 관광객 및 지역민의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지난 24일 오후 3시경 A씨(남, 26세)는 머드체험관 놀이기구를 이용하던 중 발목골절이 의심되는 큰 부상을 당했으나, 현장에서 대기 중이던 119구급차에 의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인근 병원으로 이송될 수 있었다.
보령머드축제 중점 추진 대책으로는 ▲머드축제 행사장 소방안전점검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현장대처를 위한 구조·구급대원 전진 배치 ▲실시간 안전점검 및 안전사고 예방 순찰 ▲머드축제 행사장 내 119현장지휘소 운영 등이다
채수철 소방서장은 “보령시민과 보령을 찾은 많은 관광객들이 안전이 확보된 가운데 마음껏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 예방활동을 전개하고, 유사시 신속한 소방 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