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충남지방경찰청(청장 백승엽)은 19일 충남지방청 대회의실에서 백승엽 충남지방경찰청장 주재로 지방청 과·계장 및 경찰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경찰 상반기 정책성과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청장 취임 100일(7. 20)간의 소회를 밝히고, 상반기 성과를 결산· 하반기 업무 추진 계획을 공유하는 등 정책 방향에 대한 지휘부와 참모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한 것으로,
백승엽 충남지방경찰청장은, “우리 지역을 안전하게 하고 주민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게 항상 고민하고 연구해주기 바란다”며 인사이동이 있었던 서장 및 과장은 업무 현황을 조속히 파악하고, 새정부 국정철학을 토대로 일하는 분위기를 서둘러 다 잡아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