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서산시 4-H본부(회장 유인균)는 11일 시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지역 4-H인의 화합 한마당‘제2회 서산시 4-H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지역 4-H회원 및 역대회원 등 300명이 모인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회원 간 결속을 다지고 변화하는 농업환경에서 4-H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주인의식 및 4-H인의 리더십 함양’이란 전문강사 특강을 시작으로 서일고 4-H회 풍물공연, 개회식, 장기 및 노래자랑, 퀴즈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완섭 시장은 “우리 농업은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부닥쳐 있다.”며 “4-H 회원들이 지덕노체의 정신을 바탕으로 선진농업과 지역발전에 앞장서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인균 회장은 “4-H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바탕으로 활력 넘치고 살기 좋은 농촌 건설에 앞장서자.”고 역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