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
동두천시는 7월 5일 ~ 7월 8일 4일간 서울시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장에서 개최된 2013 한국축제이벤트박람회에 참가하여 동두천시 문화축제를 홍보했다.
한국 축제이벤트 박람회는 전국의 시도 및 시군구에서 개최되는 각종 축제를 일반 국민들에게 소개하는 박람회로서 올해는 30여개의 지자체에서 참가하여 다양한 문화체험을 홍보 하고 있다.
동두천시는 “동두천 축제의 향연”이라는 홍보부스 주제를 가지고 소요 단풍제, 왕방산MTB대회, 락 페스티발, 별자리축제 등 대표문화행사를 비롯하여, MTB를 활용한 이벤트 참여하기, 동두천 9개 보물찾기 이벤트로 동두천 알리기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시를 적극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한편, 동두천시는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체험형 부스를 운영하여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성과를 거두며, 향후 시를 홍보 할 수 있는 각종 박람회에 참가하여 동두천시를 알리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