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크리스마스 트리’, 빌보드 21세기 크리스마스 송 선정
드라마 '그 해 우리는' OST로 사용되며 새로운 크리스마스 캐럴로 떠오른 그룹 방탄소년단 뷔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빌보드가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크리스마스 노래 30’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는 지난 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명단을 공개했고, ‘크리스마스 트리’는 24위에 선정됐다. 이 곡은 2022년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부안군이 장마전선의 영향권에 들어감에 따라 재해대책 추진에 집중하고 나섰다.
군에 따르면 기상청은 서해북부해상에서 접근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분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강한 바람을 동반한 강우 시 급경사지와 산사태 우려지역, 노후축대 등의 갑작스런 붕괴와 저지대 침수 등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군은 이에 따라 예찰활동을 한층 더 강화하고 기상상황에 따라 단계별 비상근무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특히 침수우려 시설에 방수판과 마대, 양수기 등을 신속히 배치하고 배수펌프장 가동상태를 사전에 점검하기도 했다.
또한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해서는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위험요인 발생 시에는 신속히 안전선(Safety Line)을 설치해 경찰서의 협조 아래 통제 조치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계곡과 해수욕장 등 기상특보 발효지역에 대해서는 향락객 통제 및 대피를 실시하고 시공 중인 건설공사장에 대해서도 특별관리를 실시,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장마로 인해 주민들의 재산과 생명이 위협받지 않도록 재난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