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프로그램 성료
보령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 학생 20명, 부모 20명 등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란도란 행복가족정원’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물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긍정적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화분에 식물을 심으며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고, 서로의 감정을 ...
예산군은 6월 24일부터 7월 말까지 장마철 대비 환경오염행위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점검은 사전홍보 및 계도기간인 1단계와 특별점검 기간인 2단계로 환경오염행위를 근절하고, 장마로 인한 고장시설에 해 시설복구 및 기술지원을 하는 3단계로 추진된다.
1단계는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전광판과 홈페이지 등 홍보 및 환경오염배출업소 대상으로 자체점검 협조요청 및 대표자·환경관리인 간담회를 통해 사전계도를 실시하며,
2단계로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민간인이 참여한 민관합동 단속반을 편성해 집중호우, 하천수위 상승 등으로 인한 오염물질 유출 우려 지역에 대한 순찰강화 및 중점지도 점검을 실시한다. 중점점검대상은 상수원 수계의 환경오염물질배출시설, 반복위반업소 및 관리가 부실한 축사 등으로 고의·상습적 환경오염위반업소에 대하여는 사법 조치 등 강력 대응할 계획이다.
아울러 7월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3단계로는 집중호우로 인해 파손된 환경오염 방지시설에 대해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 등과 연계해 시설복구 유도 및 기술지원 실시로 추가 환경오염을 방지한다.
군관계자는“집중호우 시 예상하지 못한 돌발적 오염사고의 발생에 따른 신속한 대응을 위해 사고 발견 시 예산군 환경과(339-7511~4)나 환경오염(128)로 즉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