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대한민국 주류 품평회 중 최고의 권위와 규모를 자랑하는 ‘2013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가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8. 30∼9.15) 기간동안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전통주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13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는 우리술의 품질향상 및 경쟁력을 촉진하고 전국의 명품주를 선발 육성하기 위하여 2007년부터 매년 10월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천안시는 올해는 천안식품엑스포 기간동안 천안삼거리에서 최초로 지방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는 전국에서 생산되고 있는 막걸리, 약·청주, 과실주 등을 대상으로 각 시도별 예심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8개 부문 207개 제품을 대상으로 심사한다.
심사결과 전국에서 맛과 향이 가장 뛰어난 제품 8개 주종 32개 품목을 선정하여 시상하게 되며 입상한 제품에 대해서는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우리술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안동욱 축산식품과장은 “이번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개최를 계기로 천안시에 소재한 전통주 제조업체들이 한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행사 기간에 시민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별도로 마련하여 진행할 계획”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