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
안산시(시장 김철민)에서는 고품질 안산쌀 생산 및 풍년 농사를 위하여 5월 22일 상록구 본오동 소재의 논에서 2013년 모내기 행사를 가졌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번 행사는 모내기에 적합한 날씨 속에 적기 모내기 홍보 및 올 한해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시장 및 참가자들이 논에서 직접 승용이앙기로 수도작 농가들과 함께 모내기 작업을 하였고 이후 마련된 다과회를 통해 농가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철민 시장은 농업인과의 대화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이 안산농업을 이끌어가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안산쌀이 최고의 품질을 유지할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한다“고 했다.
안산시 관내에서 생산된 쌀은 유치원과 초등, 중등, 고등학교에 학교 급식용으로 올 한해 1,747톤이 공급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