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삼성토탈(주)는 16일 서산시에 이동세탁차량 1대(1억 6천만원 상당)를 기증했다.
삼성토탈 손석원 사장과 김성렬 노사협의회 위원장, 김병주 상무는 이날 서산시를 방문해 이완섭 시장과 윤병상 주민지원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된 2.5t의 이동세탁차량은 세탁기 4대를 비치하고 있어 많은 양의 세탁물을 처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서산시는 기증받은 차량을 활용해 거동 불편으로 세탁에 불편을 겪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정에 세탁물 수거와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토탈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0.5% 기부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여기에 회사의 매칭그랜트 0.5% 기금이 더해져 ‘1% 나눔 기금’을 적립해오고 있다.
적립된 기금은 삼성토탈 내 사회공헌위원회를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어버이날 대산지역 경로행사 지원, 수산종묘 방류, 중·고교생 장학금 전달 등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에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