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 |
목포소방서(서장 강대중)는 5월 7일 목포여고에서 학교 관계자 및 전교생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 발생시 초기 피난대피 및 초기진화 등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화재발생 시 많은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학교라는 점에 초점을 맞추어 학생 및 교사의 초기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된 것으로, 실제 피난동선을 점검하고 자위소방대의 임무역할을 파악하는 등 유사 시 대처방법에 대해 다시 한 번 환기하는 계기가 되도록 훈련을 실시했다.
주요 훈련내용으로는 가상의 화점을 설정한 후 교사 등 학교 관계자가 직접 옥내소화전을 이용하여 화재를 진압하는 훈련을 실시했으며, 교직원과 학생들의 소화기 사용법 체험학습과 화재진압훈련도 병행하여 실시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훈련으로 화재발생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소방관서와의 합동훈련뿐만 아니라 학교 내부적으로도 소방훈련을 실시해 화재 등 유사시 자체대응능력을 강화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