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 8일 개막
서천군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 화합을 위한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를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일 오전 9시 서천국민체육센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게이트볼, 궁도, 그라운드골프, 낚시, 배구, 배드민턴, 볼링, 야구,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피크골프 13개 종목에 15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
당진시 전통적 가족역동 지원 사업과 관련해 엄마순찰대 당진시연합대(대장 안임숙) 주관의 ‘자녀와 함께하는 전통놀이 축제 한마당’이 4일 오전 10시에 농업기술센터 농원관에서 개최된다.
전통적 가족역동 지원 사업은 당진시가 여성친화도시 선포와 관련해 가족과 친척 간 과거의 즐거웠던 추억에 대한 감정적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건강가정 육성을 위해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전통놀이 축제 한마당은 가족 간 게임으로 즐기는 전통놀이 체험으로 가정의 소중함을 깨닫고 잊혀가는 전통놀이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엄마순찰대 당진시연합대 안임숙 대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 구성원 간의 사랑과 가정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알아가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런 가족행사가 계속 지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전통적 가족역동 지원 사업에 참여한 기관은 남부노인복지관과 당진감리교회 행복한 가정학교, 건강가정지원센터, 엄마순찰대 당진시연합대 등 4개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