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장흥군은 지난 11일 관내기업을 대상으로 ‘아이와 엄마가 행복한 직장에 대하여’란 주제로 기업 설명회를 개최 하였다.
관내 7개 기관 단체가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양관승 강사는 저출산시대에 가정과 균형을 이루는 직장 분위기 조성에 기업체 관계자들에게 설명하였다.
우리나라의 인구 구조의 불균형으로 인한 사회적인 파급효과에 대한 이야기 하며, 인구의 날(7.11)에 대한 범 국민적인 관심 제고와 기업의 적극적인 동참을 강조하였다.
또한, 장흥군은 출산율 향상의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존 국가필수 예방접종 외의 고가의 선택 예방접종 3종(폐렴구균, 로타바이러스, A형간염)을 군비를 확보하여 추가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자체의 출산환경을 개선해서 출산율을 높이고 어린이가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역 엄마가 마음 놓고 일하는 지역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