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시흥시 중앙도서관(관장 성기양)은 ‘베니스의 상인’, ‘노인과 바다’, ‘원문으로 읽고 듣는 오바마 명연설집’ 등 올 들어 54종 143편의 컨텐츠를 추가 확충해 총 387종 712편의 오디오북을 제공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오디오북은 전문 성우가 실감나는 음향 효과와 함께 책의 내용을 들려주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거나 지루한 책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시흥시 도서관 통합 홈페이지(www.shcitylib.or.kr)에서 회원가입을 한 뒤, ‘도서관서비스’ ? ‘오디오북’으로 들어가 바로 듣거나 파일을 내려받으면 된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도 오디오북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데 역시 같은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사용자 등록을 한 뒤, ‘오디언도서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회원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과 도서관 방문이 힘든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이용이 가능해, 시흥시민들의 독서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시흥시는 지난해 2012년 2월부터 스마트폰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는데 월 평균 약 6,600여 편이 꾸준히 이용되고 있다.
성기양 시흥시 중앙도서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오디오북을 계속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며 더욱 많은 시민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디오북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중앙도서관 자료봉사팀(031-310-522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