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장흥군 관산읍 고마1구 마을이 장흥군인재육성 장학금으로 1천여만을 기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28일 군청 상황실에서 재단법인 장흥군 인재육성 장학회(이사장 이명흠)에 1천1십5만5천원을 기탁한 관산읍 고마1구 마을은 2012년부터 장흥군 인재육성을 위하여 기탁금을 모금할 것을 자발적으로 결의하여 주민 70여세대가 십시일반 참여하여 이번에 기탁하게 되었다.
그동안 읍면 전체적으로 모금운동을 전개하여 읍면대표로 기탁한 사례는 있었으나, 1개 마을주민이 모두 동참한 사례는 처음으로 장흥군민에게 더 큰 감동을 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자발적인 참여야말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지름길이며, 군민 한사람 한사람의 정성과 관심이 장흥군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으로, 이번 기탁사례로 인해 군민참여 분위기가 더욱 확산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