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 |
2013년은 오늘날의 시흥시가 ‘시흥’ 명칭을 사용한지 100년을 맞이한 해이다.
시흥100년을 맞이하여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가칭)민?관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시흥의 도시브랜드 제고 ▲시민 화합의 한마당 ▲시흥 역사연구를 통한 정체성 확립 ▲새로운 100년 도약을 위한 전기 마련 등을 목표로 ‘시민의 제안과 참여로 일구는 기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시흥100년 기념사업을 함께 할 각 분야별 ‘시민 서포터즈’를 오는 1월 25일(금)을 시작으로 연중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행사/축제, 예술인, 작가, 홍보기획, 역사?문화연구, 마을 만들기, 도시브랜드, 디자인 기획, 문화관광, 건축가 등 모든 분야이며, 참여 자격은 시 발전을 위한 열정이 있는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시민 서포터즈’로 활동하면서 기념사업에 대한 각종 지원과 협력 활동을 통해 내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가슴 뿌듯하고 보람찬 추억을 만들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 희망자는 시흥시 홈페이지(www.sihung.go.kr) 「모집정보」란에서 소정의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gimoon@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 공보정책담당관실 시흥100년팀 310-3016~301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