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시흥시는 오는 1월 29일 오후 6시 30분부터 정왕3동 주민센터에서 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군자배곧 신도시의 공원녹지 등 녹색공간에 대한 계획에 대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작년 상반기에 군자배곧 신도시 조경공간에 대해 현상설계공모를 실시하여 당선업체와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하였고, 수차례에 이르는 각 분야 전문가 자문과 “나는 공원플래너다” 시민참여 공원학교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기본설계를 완료하였으며, 현재는 실시설계를 진행중에 있다.
시는 이번 자리를 통해 좀더 많은 시민들에게 계획을 알리고 의견수렴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은 물론 향후에도 관 주도의 일방적 추진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공원학교를 통해 공원플래너를 양성하여 계획과정에서 시공, 관리운영까지 이르는 모든 단계에 주민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진정한 시민공원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