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진작가 노상현 신간(新刊) 사진집 출간
  • rlagmlwls
  • 등록 2013-01-19 16:30:00

기사수정
  • 사진집 ‘웰링턴’과 ‘맨해튼’
흔들림과 계속됨의 미학을 담은 노상현 작가의 개인 사진전 ‘망상(delusion)’은 우리가 당연스럽게 여기는 ‘대립되는 것’들에 대한 의문을 계속적으로 던진다.

이러한 전시중에 2013년 새해를 맞아 노상현 작가의 새로운 사진집 2권이 알라딘을 통하여 동시 발간된다.

‘wellington’ 바람의도시와 ‘manhattan’이 그 주인공이다. 이번 사진집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대량 인쇄 방식이 아닌 소량 프린트 방식이라는 것, 그 만큼 사진에 퀄리티 및 작품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엿보인다.

*WELLINGTON ‘바람의도시’

뉴질랜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정형화된’ 이미지는 양떼, 초원, 청정해역 등 대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풍경이다. 웰링턴 ‘바람의 도시’ 사진집은 노상현 작가가 경험한 뉴질랜드 속 진주 같은 도시 웰링턴에서의 3개월간의 기록이다.

아름다운 도시 웰링턴을 한 사진가의 개인적 시각(視角)을 통하여 자연과 도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공존(共存)하는 이상적이고 생명력 있는 도시를 그려가고 있다.

총 54페이지의 분량의 이 사진집은 앞으로 우리에 삶에 필요한 여유와 행복이 그리 멀리있지 않음을 보여주는 듯하다.

또한 이 책에서 보여주는 작가특유의 색감과 면분할은 이미 작가가 미술과 공예, 디자인을 통하여 얻어진 탁월한 미적감각이 표출(表出)되어 마치 회화 같은 분위기를 연출시킨다. / 정가 99000원

*MANHATTAN ‘맨해튼’

전 세계문화의 용광로(鎔鑛爐)라고 볼 수 있는 뉴욕 맨해튼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감각적인 색감의 사진집이다.

맨해튼 현지인의 사람에 대한 무례함, 무관심,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日常)이 어쩌면 우리의 서울과 닮은 점이 많은 도시인 점은 분명하다.

남미, 유럽, 북미, 아시아, 아프리카 등 온 대륙의 다양한 인종이 뒤얽혀 살아가는 맨해튼의 일상을 과거가 잘 보존(保存)된 도시의 건축물들과 조화롭게 연출(演出)되어 있다.

총 58페이지의 사진으로 구성(構成)된 사진집이며 프린트의 컬리티를 높이기 위해 사이즈를 B5 크기로 제작되었다. / 정가 99000원

[작가소개]

노상현 작가는 1973년 서울세종고등학교에서 회화를 시작으로 국립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서 금속공예학을 전공했으며 국민대학교 대학원에서 주얼리 디자인학을 전공하였다. 대학원 논문으로 2003 인체와 패션이 조화된 주얼리사진에 대한 연구를 발표(發表)하며 본격적인 사진에 대한 길을 걷기 시작했다. 외국유명 JAZZ 뮤지션 및 국내 JAZZ 뮤지션들을 촬영했고 현재 스튜디오 ‘ABNORMAL’를 운영하고 있다. 전시회로는 2010년 인사동 인사아트센터에서 개인전 ‘뉴욕에서 길을 잃다’를 시작으로 2011년 ‘크로스오버 crossover’를 2012년에는 인사아트센터의 프로모션의 일환(一環)으로 본전시장에서 개인전 ‘망상 delusion’을 개최하였다.

주요 작품집으로는 ‘뉴욕에서길을 잃다 ’ (2010), ‘sleepwalk 노상현in newyork’ (2011), ‘wellington 바람의도시’ (2013), ‘manhattan’ (2013), ‘delusion’ 멈춰있지만 흘러간다 (2013) 등이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