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경찰서 정병권(사진)서장은 올 한 해 동안 지역적 특성과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주민중심의 치안행정 구현을 목표로, 지역경찰 고객만족 3S운동 등 주민의 소리를 듣고 주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주민 친화적 지역경찰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친 결과 ’12년 지역경찰 성과평가에서 도내 15개 경찰서 중 5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3급서인 부안경찰서가 1, 2급서를 제치고 5위를 차지한 것은 매우 고무적인 현상이 아닐 수 없다.
특히, 112고객만족도의 경우, 15개 경찰서 중 4위를 차지했는데, 이 평가는 경찰청 평가단에서 외부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하여 주민을 상대로 무작위 전화 설문 조사한 결과로, 경찰서의 치안 행정에 대한 주민들의 가감 없는 평가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하겠다.
정병권 서장은 부임하면서부터 주민중심의 치안행정을 위해 찾아가는 치안설명회를 야심차게 추진, 현장에서 주민들의 생생한 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한 후 다시 주민들에게 알려주는 환류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였다. 이러한 경찰의 노력들이 주민들에게 공감과 신뢰를 주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게 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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