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죽항동주민센터(동장 양맹식)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남원을 만들기 위한 『기초질서확립 5대실천 시민운동 실천다짐대회』를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불구하고 통장, 새마을지도자·부녀회장, 주민자치위원 등 직능단체 회원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7월 24일(화)에 주민센터 소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 대회는 기초질서확립 시민운동 5대분야(불법쓰레기, 불법광고물, 불법주정차, 불법적치물, 불친절·바가지요금)를 시민과 함께 범시민운동으로 확산 추진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양맹식 동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우리 남원시는 지난 2011년 유엔환경계획(UNEP)이 인정한 제15회 리브컴워어즈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세계에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로 인정받았으나 최근의 모습을 보면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앞으로 기초질서 확립을 위하여 다함께 노력합시다.”라고 대회취지를 밝혔다.
대회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실천다짐대회가 끝나고 죽항동 주요도로변인 용성로, 남문로 상가를 일일이 방문하여 기초질서확립을 홍보하는 홍보전단지를 배부하며 거리캠페인을 전개하여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홍보하였다.
“기초질서확립은 내가 아닌 우리 모두의 투자입니다.”
주민센터에서 제작한 홍보전단지의 문구가 무더운 여름 구슬땀을 흘리며 전단지를 나눠주는 대회참가자들의 마음이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전달되기를 바란다.
- 담당 : 죽항동 이승일 (620-4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