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29교, 중 16교, 고 21교... 소규모 농촌 학교들
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고정순) 북부기초과학교육관은 경기북부 학생들의 창의지성 함양을 위해, <2012 창의과학교실>을 개강하였다.
(취지) 창의과학교실은 과학탐구 체험으로 학생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진작시키고, 탐구능력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데 주된 목적이 있다.
(선정) 과학교실은 경기 북부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참가 희망교를 공모한 후, 소규모학교 및 농촌 지역 학교를 우선으로 초.중.고 66교를 선정, 학교급별 수준에 맞는 차별화된 과학창의력 계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교) 지난 4일 파주의 문산여고와 고양의 서정고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26까지 초등학교 29교, 중학교 16교, 고등학교 21교가 창의과학교실에 참가한다.
(지원) 창의과학교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거리 및 학교 규모를 고려하여 참가교 중 20개교는 무료로 버스를 지원한다.
(프로그램) 초등학교 프로그램은 3D 입체영화, 과학체험활동, 소마큐브, 구조물 만들기, 과학마술, 천체망원경이며, 중학교 프로그램은 과학전시물 체험활동, 롤러코스트, 투석기, SSC, 골드버그머신이고, 고등학교 프로그램은 과학전시물 체험활동, 구조역학, 합성과 분해, 바늘구멍사진기, 물방울현미경 등이다.
경기도과학교육원은 <2012 창의과학교실>에 대한 학생과 교사의 만족도 등을 평가하여 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