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다문화(多文化) 속에 살고 있는 지금, 제5회 세계인의 날을 맞아 다문화인이 살기 좋은 도시 오산시에서 제2회 오산시 다문화 한마음축제(“鳶 연, 꿈과 희망 날리기”)를 개최한다.
세계적인 놀이인 “연(鳶)”을 테마로, 다양한 연 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14개 국가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국가별 부스에는 각국의 음식, 놀이, 의상, 음악 등의 전통과 문화를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놓고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또한 다문화가족과 이주노동자를 위한 국적, 법률, 건강, 취업 상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상담부스를 운영하고, 다문화인과 이주민들이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관들에 대해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세계전통놀이로 꾸며진 명랑운동회는 오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이색적인 종목으로 구성되어 기대가 된다.
또한 결혼이주여성들의 국가별 전통춤 공연은 3년째 가장 인기 있는 행사 중 하나로 이색적인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_?xml_:namespace prefix = v /> 축제 개요 일 시 2012년 5월 20일(일) 13시~17시 장 소 오산시청 앞 광장 행 사 세계의 연 만들기 체험 14개 국가별 체험 부스 건강, 상담, 홍보 부스 명랑운동회(세계전통놀이) 기념식 및 시상식 세계 전통춤 공연 문 의 ☎ 376-3427 오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 최 주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