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교육방향 및 지자체와 협력방안 직장교육 실시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7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500여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5월 월례조회를 가졌다.
이날 조회에서 시민 및 직원 시상, 인사말씀, 직장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수상부서, 시민 및 직원에게 축하인사와 함께 “2012 국가경쟁력대상 교육도시 부분 특별대상 수상 및 전국 제일 안전도시 선정은 시민과 소통하는 공약이행 실천과 전직원의 노력의 결과에 반영된 것이다”며“시민이 안락한 행복도시를 위해 시민안전을 위한 방재기능 강화와 인간과 자연·문화가 어우러진 녹색도시 건설을 위한 공약사항을 차질없이 이행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방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시민의 행정 만족과 삶의 질을 높여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4월 중순부터 실시된 6~7급 역량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고 완주군의 마을공동체 사업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이를 통해 우리시 자원의 중요성과 자원을 활용한 혁신적인 마인드 함양과 중간조직원의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함께 제5회 장애인 걷기대회, 제19대 총선, 취업박람회, 제183회 임시회, 2012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제3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1472 보살펴드림운영, 6~7급 직원역량교육, 어린이 날 기념행사 등 각자 맡은 업무에 힘쓴 직원들의 노고에 대해 치하하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어 5월 중점 추진사항으로 5월 가정의 달 행사 및 6월 제3회 독산성문화제 준비철저, 7대중점 정책과제 추진철저, 제58회 경기도 체육대회 출전 목표달성, 주요사업 및 지방조기집행 달성추진, 여름철 풍수해 대비 재난시설 사전점검 실시, 공직기강 확립 등 새로운 각오와 의욕적인 자세로 맡은바 임무에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월례조회 후 직장교육으로 경기도교육청 이성대 기획예산담당관의‘경기혁신교육방향 및 지자체와 협력방안’이라는 주제로 지자체의 최우선 과제인 도시의 품격을 바꾸는 일은 교육을 바꾸는 일이 가장 큰 효과가 있으며, 혁신교유지구 사업은 학부모, 학생, 교사만족도를 동반상승 시켜 주는 사업으로서 혁신교육사업의 필요성과 지자체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해줄 것을 역설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