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태원)은 4월 25일 수요일 진도초등학교에서 관내 유/초등 교원들을 대상으로 2012. 제1차 좋은 수업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신규교사와 저경력 교사가 많고, 좋은 수업을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은 지리적 특성, 학급당 학생 수가 15명 이하인 우리 지역의 실태를 반영하여 수업기술연찬으로 수업 능력을 개선하고자 7년째를 맞이한 금번 연찬회는 수업 공개 및 협의, 특강 「5차원 전면학습을 적용한 교수?학습 방안 탐색」으로 진행되었다.
광주, 전남의 교과별 수업 전문가(유아교육과 교수, 수석교사)를 강사로 위촉하여 오후 1시 30분부터 2시 10분까지 언어(유치원), 국어, 사회, 수학, 과학 교과 수업 공개가 이루어졌으며 활발한 언어활동 기회 제공, 효율적인 협동학습, 수학적 사고를 촉진하는 확산적 발문이 중심이 되는 수업, 의사소통능력 신장, 과학 탐구학습방법 등의 주제로 선생님들의 활발한 협의가 진행되었다.
이날 연찬회에서 서태원 교육장은 “좋은 수업을 통해 창의성과 바람직한 인성이 길러지고 탄탄한 학력을 갖추도록 지도하기 위해서 훌륭한 수업을 많이 보고 배우는데 열정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이어서 5시까지 80여분 동안 5차원 전면교육 전문강사(송태신)의 강의는 5차원 전면교육을 적용한 교수/학습 방안 탐색이란 주제로 학생들의 지력과 심력, 체력, 자기관리능력, 인간관계능력을 위해 5차원 전면교육을 교수?학습에 적용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참석한 대부분의 초등교원들은 교과 본질에 충실하고, 수업 기술이 뛰어난 수석교사의 수업 참관에 만족하면서 좋은 수업 연찬회가 지속되기를 희망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