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18일(일) ~ 25일(일) 매주 일요일 고양체육관서 열려
■ 소외계층 150명 등 방청객 10,000여명 참석
고양시(시장 최성)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 이하 진흥원)이 고양시에 유치한 ‘sbs K팝스타’가 4월 15일(일) Top 4 무대를 끝으로 지난 3월 18일부터 시작된 고양체육관에서의 총 5회차 생방송 일정을 모두 마쳤다.
이날 생방송에는 최성 시장과 고양시 다문화가정 가족 30명 등 약 2,000명의 방청객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으며, 경연 무대에서는 Top 4 중 이승훈군이 탈락하여 앞으로 남은 2번의 경연을 통해 박지민, 이하이, 백아연양 중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되었다.
한편, 진흥원, 고양도시공사, 서구청 등 고양시 직원들은 이날 입장한 2,000여 방청객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6일부터 시작되는 ‘고양국제꽃박람회’ 홍보물을 배포하는 홍보 행사를 가졌다.
K팝스타 고양체육관 생방송은 고양시와 진흥원, 고양도시공사가 공동으로 유치·지원하였으며, 고양시는 K팝스타와 같은 영상물의 지속적인 관내 로케이션 유치를 통해 지역의 문화·관광 거점에 스토리텔링을 가미함으로써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인을 감동시킬 영상 관광 상품화를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5주간의 K팝스타 고양체육관 생방송에는 150명의 고양시 소외 계층 등 고양시민 약 500명이 초청되는 등 연인원 10,000여명의 방청객이 고양체육관을 찾음에 따라 소외 계층 등 시민의 문화 향유와 저변 확대의 계기가 되었고, 4월 26일부터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전국체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고양시와 진흥원은 방송영상융합산업 육성 조례 제정, 고양시 관내 로케이션 협의체 구성, 로케이션 인센티브 제도 등 고양시 관내 영상물의 로케이션을 적극 지원하는 정책 시현을 통해 ‘영상물 로케이션의 천국 고양’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전개해 오고 있다.
자료 제공 :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영상지원센터 (배상진 주임☎ 031- 968-9642 )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