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가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겨냥한 고양시 브랜드 상품을 발표했다. 4일 시정연수원에서 열린 제품발표회는 15개의 기념품 제작ㆍ판매 업체와 산하기관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이뤄졌다.
무엇보다 상품개발의 기초 자료를 제공한 2012 고양시 브랜드 상품 디자인 공모전 입상자들도 함께 자리해 더욱 의미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고양시 특산품인 선인장, 장미 등을 캐릭터로 그려낸 작품들을 포함하여 꽃을 주제로 한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까지 수준 높은 상품 디자인들이 공모전의 치열했던 경쟁을 말해주는 듯 했다.
디자인 공모전 입상자들은 하나같이 “제 작품이 이렇게 다양하고 빨리 나올 줄은 몰랐어요, 참 신기해요. 저도 하나 갖고 싶어요.”라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최 시장은 서울을 비롯해 전국에서 고양시를 담아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온 입상자들을 치하하며 이들이 바로 꽃보다 아름다운 고양시민이라고 했으며, 기념품 제작ㆍ판매업체에게는 사상 최대의 방문객을 기록하게 될 꽃박람회에서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는 바로 업체들에게 달렸다며 관광객을 위한 상품개발에 더욱 주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꽃박람회 관람객들에게 보는 즐거움과 쇼핑의 만족을 더해 주게 될 이번 상품들은 4월26일부터 5월13일까지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양시 관광개발과장은 “축제를 주제로 한 기념품 판매의 개념을 벗어나 대대적인 판매가 추진될 예정이며 특히 고양행주문화제, 나눔장터, 스포츠 경기장 등을 찾아가는 공격적인 판매방식도 도입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관광개발과(☎ 031-8075-3403)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 제공 : 교육문화국 관광개발과(담당자 성남신 ☎ 8075-340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