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 인증 농특산물 브랜드 G마크와 농산물 온라인쇼핑몰 경기사이버장터가 2012년 국가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가 주관하고 지식경제부,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는 국가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문화/산업/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으로 브랜드 분야 시상 중에서는 국내 최고 권위를 갖고 있다.
이번 대상 선정은 지난 2월 3일부터 3월 16일까지 전국의 만 16세 이상의 소비자 총 12,00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브랜드 종합호감도 등 측정하여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로 진행됐다.
G마크는 2000년 10월 국내 최초의 지방자치단체장 인증 농특산물 인증 브랜드로 출범해 11년여 만에 매출 1조 2천억원을 돌파하는 등 높은 인지도를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경기사이버장터는 농민이 직접 운영해 거래 수수료 없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믿을 수 있는 농특산물을 제공한 점을 호평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G마크는 2010년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경기사이버장터는 2010년부터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G마크, 경기사이버장터를 비롯해 무한돌봄 등을 대한민국 최고의 국가브랜드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경영자 부문 공로상에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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