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이 안전하려면 교통이 안전해야 합니다”
경남경찰청(청장 황성찬)에서는 27일 경남도청 대강당에서 임채호 행정부지사, 황태수 도의회부의장, 고영진 교육감, 박완수 창원시장 등 기관 단체장 13명과 경찰관, 협력단체회원 등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2년도 교통종합대책을 발표하고 ‘ I Love 안전운전 We Love 안전경남’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유관기관과 협력단체의 적극적인 동참 및 협력을 유도하기 위해 경남도를 비롯한 12개 단체장들과 교통사고 줄이기를 위한 업무지원 협약도 체결했다.
이에따라 경남경찰은 ‘ I Love 안전운전 We Love 안전경남’의 실천방안으로 ‘4GO 5NO’100만인 교통질서 확립 서명운동을 벌여 나가기로 했다.
‘4GO 5NO’ 운동의 4GO는 정지선지키기, 안전띠매기, 방향지시등켜기, 이륜차안전모쓰기 등 4가지의 교통법규를 지키자는 의미다. 5NO는 음주운전안하기, 무단횡단 안하기, 졸음운전안하기, 꼬리물기안하기, 과속·신호위반안하기 등 5가지의 교통법규는 위반하지말자는 의미라고 경찰은 전했다.
황성찬 경남경찰청장은 “4GO 5NO운동은 교통사고로부터 도민들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운동인 만큼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으로 2012년을 불편 없는 교통, 사고 없는 교통환경을 달성하는데 노력 하자”며 참석한 각 기관단체장 및 경찰관들에게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선포식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경남도회 황연희 부회장이 경남경찰청장의 감사장을, 경찰관 3명과 도민 16명은 경남도지사등 기관장의 감사장과 표창을 수여받았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