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군수 김종식)이 소속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완도군 해조류 스파랜드에서「2012 회계업무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올해 추진사업에 대한 회계업무의 통일성과 일관성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업무추진으로 업무능력을 향상하고자 열린 것으로 일선 담당공무원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이진 부군수의 당부사항으로 시작된 워크숍은 경리부서와 감사부서의 담당자, 한국생산성본부 신정화 교수, 최순환 공인회계사가 강사로 참여하여 지출, 계약, 결산 등 회계일반의 생생한 실무를 들려주고 업무추진에 따른 감사 지적사례 연찬을 통해 회계업무 능력향상을 도모하도록 지도했다.
특히 행정실무에 적용되는 계약, 지출 등의 정확한 예산집행과 오류를 범하기 쉬운 지적사례 개선에 대한 교육내용이 업무처리 과정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도록 도움을 주었다는 평을 받았다.
이진 부군수는 이날 회계업무 담당공무원들에게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보다 능동적이고 정확한 업무처리 능력을 갖추고 완도군 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건전재정 구축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앞으로도 회계업무의 실무적용 등 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직무교육을 편성하고 완도군 공무원의 업무처리 역량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