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
고양시(시장 최성)는 올해 관광분야의 핵심과제 중 하나로 브랜드 상품 개발 사업을 선정하여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그 첫 번째 사업으로 브랜드 상품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하는데, 이는 본격적인 상품개발에 앞서 시민들과 고양시에 대한 이미지화 작업을 추진함으로써 상호 공감대를 형성한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브랜드상품 디자인 공모전은 신한류문화관광의 대표도시인 고양시의 위상에 걸맞게 독창성, 심미성 등 5개 부문을 중점 심사하여 총17점의 입상작(대상 및 금상 각1점, 은상2, 동상3, 입선10작품)을 선정ㆍ시상할 예정이다.
이 중에서 상품화 가치가 높거나 다양한 가능성이 엿보이는 상품 디자인은 시제품화는 물론, 2012고양국제꽃박람회와 축제 행사장에서 판매하도록 할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크게 도시 슬로건인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을 상품화 하는 ‘브랜드 상품 디자인 부문’과 신한류 도시 고양, 시화인 장미, 특산품인 선인장 등을 활용한 ‘캐릭터 디자인 부문’ 두 가지로 공모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고양시 기념품 제작ㆍ판매 업체 모집, 상설매장 확대, 임시 브랜드 상품관 설치 등 고양시 브랜드 상품 개발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3월9일까지 계속되며 고양시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기타 공모전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관광개발과(☎ 031-8075-3403)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 제공 : 교육문화국 관광개발과(담당자 성남신 ☎ 8075-3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