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일산3동 주민센터(동장 유병도)는 지난 24일 사회단체장, 직원 등 15명이 참여하여 상가와 아파트 사이에 떨어져 있는 낙엽 및 쓰레기 수거, 불법광고물 정비 활동과 겨울철 제설작업에 필요한 장비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도시미관의 아름다움을 위해 가을철 낙엽을 수거하지 않음으로써 배수구가 막히고 바람에 날려 거리가 더러워지고 있어 이면도로상에 떨어져 있는 낙엽 수거, 불법광고물 정비 등으로 약 2톤(100ℓ종량제 봉투 20개)을 수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겨울철 제설작업을 철저히 준비하여 눈으로 인한 주민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주민 보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제설장비 점검과 전국 최초로 보급된 보도용 제설기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제설장비의 효율적인 작동방법 습득을 통해 추진 능력을 배가시키는 한편, 겨울철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노력하겠다는 직원들의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유병도 일산3동장은 “현장민원 순찰을 통해 주민의 건의사항에 대한 의견청취 및 불편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 민원을 최소화하고, 겨울철 제설대책의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눈이 오더라도 시민들이 마음 놓고 다닐 수 있도록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일산3동 주민센터(담당자 권혁기 ☎8075-776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