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구청장 박성복)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저소득 한부모가족 고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4분기 교육급여를 차질 없이 지원하기 위해 각 학교별 재학학생의 전ㆍ출입사항 및 재학여부 등 학적 변동사항에 대한 일제조사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저소득층에 대한 ‘교육급여’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중ㆍ고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분기별로 4회에 걸쳐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4분기에는 고등학생만을 대상으로 각 학교별 수업료 실비가 지급된다.
구는 조사결과에 따라 전학을 가거나 거주지를 변경했을 경우 변경 거주지 시ㆍ군ㆍ구에 통보하여 학비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할 예정이며, 대상학생의 휴학ㆍ자퇴ㆍ퇴학으로 학교수업을 계속 할 수 없는 대상자에게는 학비지원을 중단하게 된다.
저소득층 자녀들의 수업료는 대상 가구의 어려움으로 생활비나 기타 다른 명목으로 유용되지 않도록 재학생이 재학 중인 학교계좌로 직접 지급하게 된다.
교육급여 지원 사업은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적정한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립능력을 배양하고 빈곤의 대물림을 방지하기 위한 사업으로써, 일산서구는 앞으로도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들에게 차질 없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시민복지과(담당자 유경숙 ☎ 8075-740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