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농산물 명품브랜드인 “이로로 배”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고소득층을 타깃으로 첫 수출한다고 경남도가 밝혔다.
16일(수) 오후1시 진주 문산농협 농산물유통센터에서 선별한 “이로로 배” 900박스(13톤, 3천6백만원)를 수출 컨테이너에 선적했다.
이번에 수출 길에 오른 “이로로 배” 는 경남도가 지난 11월 초에 개최한 「Feel경남특산물박람회」에 초청된 동남아 바이어가 직접 시식한 결과 동남아에서도 프리미엄 과일로 충분히 경쟁력 있는 품질규격을 가진 것으로 판단함에 따라 이루어 진 것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수출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로로” 상품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김일군 경남무역 사장은 “2011년 금융위기로 전 세계가 불황으로 치닫고 한·미FTA 체결로 우리 농업이 어려운 현실에 직면해 있지만 경남도 명품브랜드 ”이로로“를 필두로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해 수출 할 수 있었던 것은 농업에 관한 김두관 도지사의 관심과 지원, 경남도와 경남무역의 현지 바이어 발굴, 진주시 수출지원 등 행정기관의 역할이 크다”고 말했다.
경남도 장동헌 농수산물유통과장은 “이번 첫 수출을 계기로 가격경쟁력 확보와 안정적 소득증대를 위해 생산농가 지원은 물론 신시장 발굴 등을 통한 수출국 다변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 명품브랜드 “이로로”는 차별화된 고급브랜드로 2009년 첫 출시된 이후 2년만의 짧은 기간에 2011년 농림수산식품부 주최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우수 파워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국내에서도 전국적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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