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구청장 박성복)는 오는 15일(화)에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12월 주민 정보화교육』대상자를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고 밝혔다.
구에서는 주민 정보화교육을 주부,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정보 소외계층에게 컴퓨터?인터넷 기초, 사무관리프로그램(오피스, 한글), 포토샵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모든 고양시민이 정보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과정 및 인원수는 엑셀2007, 스위시, 파워포인트2007, 포토샵, ITQ 한글 등 총 5개 과정에 96명이며, 교육기간은 12.5 ~ 12.16까지 2주간이다.
본 교육과정을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15일(화) 오전 8시30분부터 9시까지 일산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 입실해야 하며, 해당 시간까지 입실 완료한 주민을 대상으로 9시부터 추첨을 실시,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하는 과정은 기존 교육 과정 외에 개설 요청이 많았던 포토샵 및 ITQ한글 자격증반 등 2개 과정을 추가로 개설한 만큼 많은 시민들이 교육에 참여하길 바라고, 특히 자격증 대비반은 주민정보화 교육 참여를 통해 배양된 정보화 능력을 테스트하고 자격증이라는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는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료제공:일산서구 행정지원과(담당자 창승희 ☎ 8075-706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