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보육인 대회, 보육가족 한마당 축제, 교재?교구개발 작품전시회 개최 -
○ 대전시와 대전시보육시설연합회(회장 차정자)는 오는 29일 오전 10시 시청대강당과 로비 등에서 보육인 들의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보육인들 한마당 가을잔치가 열린다고 밝혔다.
○ 올해로 15번째를 맞는 보육인 대회행사는 시청 1층로비에서 교재?교구 개발 작품전시회 테이프 커팅을 시작으로 보육인 한마당 축제, 교사와 아동들의 솜씨가 베어난 작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 이날 1부 행사는 시청 대강당에서 영유아 건전육성과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교재?교구개발 우수작품 및 장기 콘테스트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갖는다.
○ 2부 행사는 연극, 칵테일 쇼, 인기가수‘이루’의 초청 공연이 이어지는 보육 교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한 보육인 축제한마당 잔치가 펼쳐진다.
○ 또 보육교재?교구 개발 작품전시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전시돼, 보육시설 간 우수 보육교재?교구 정보를 서로 공유해 보육현장의 연구 의욕을 고취함은 물론 보육교직원들의 영유아 보육을 위한 연구 활동 모형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밖에도 1층 로비 한편에서는 보육아동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솜씨를 발휘한 그리기, 만
들기, 사진 작품 등 1천여 점이 전시되며, 과학놀이 및 미술?음악놀이, 페이스페인팅 등 가족들이 다 같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코너도 마련됐다.
○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보육인들의 한마당 잔치로 보육인들의 화합과 우의를 더욱 더 다지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라며“보육인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보육의 중요성을 깊이 되새기는 뜻 깊은 자리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