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경기도협의회(회장 이재문)는 10월6일 오후 2시 고양시 킨텍스 제5홀에서 회원 7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를 가졌다.
이날 맹형규 행정안전부장관을 비롯하여 김문수 경기도지사, 허재안 경기도의회의장, 최성 고양시장, 김필례 고양시의회의장, 고영인 경기도민주당 대표의원, 정재영 경기도한나라당 대표의원, 이금자 여성단체경기도회장 등 많은 기관단체장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전국회원대회는 식전행사에 이어 정부포상, 유공회원 표창, 대회사, 환영사, 격려사, 축사, 결의문 채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전국회원대회에는 정부포상 국민훈장, 국민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및 바르게 금장, 진실장, 중앙회장상 등의 부문으로 나눠 모두 762명이 표창을 받았다.
정부포상 부문 국민훈장(모란장) 표창에는 이재문 경기도회장 등 7명이 받았고 국민포장 표창에는 김도수 충청남도부회장 등 7명이 받았으며, 대통령 표창에는 장병민 경기도부회장, 장성자 여주군협의회장 등 22명, 국무총리 표창에는 조금복 고양시협의회장, 배용순 동두천시협의회장 등 22명,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에는 표승자 경기도부회장 등 200여명이 받았고 바르게 금장 김엘리제 고양시화정1동위원장 등 60명, 진실장은 이용숙 양주시부회장 등 119명, 중앙회장 표창은 서금용 오산시부회장 등 325명이 수여 받았다.
특히, 이명박 대통령 축하 메시지가 김혜경 시민사회비서관을 통해 전달되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됐다.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은 격려사를 통해 국민운동단체로서 바르게살기운동은 아름다운 사회건설과 선진 국민 품격 향상에 이바지함을 격려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환영사를 통하여 바르게살기운동은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고 화합을 이뤄내는 명실 공히 국민운동단체로서 시대적 역할에 부흥해야 한다고 역설하였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이재문 경기도회장은 개회사에서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은 대한민국 국격 향상과 선진 국민 품격향상을 위하여 더 한층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자료 제공 : 바르게살기운동 경기도협의회 김재영(031-248-6965)
- TAG
-